실시간 유가 정보 제공 오피넷은 전국 13,000여 개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 정보를 수집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유류 구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은 지역별, 위치별, 경로별, 도로별 주유소 검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경로별 주유소 검색 기능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경로상의 주유소 정보와 가격을 표시해주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입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2008년부터 오피넷을 운영함으로써 국민편익 증진에 기여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시작된 오피넷 스마트폰 앱 서비스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저렴한 주유소를 자동으로 검색해줍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유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은 다음 주의 예상 유가를 제공하는 '국내유가예보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더 효율적인 유류구매
이 서비스는 국제유가를 기준으로 정유사와 주유소의 판매가격을 추정하여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더 효율적으로 유류 구매를 계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피넷은 가짜 석유를 판매하는 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를 보호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주유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별 행사 정보, 부대시설 정보, 연락처 등 다양한 부가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입니다. 오피넷은 인터넷 포털(네이버, 다음) 및 내비게이션(T-map, 카카오내비 등)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유가정보 제공 채널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유가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피넷 이용방법에 대한 링크를 아래에 남겨드릴게요.
이러한 다양한 장점들로 인해 오피넷은 소비자들의 유류 구매 선택권을 높이고, 유류비 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정보 제공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석유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피넷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소비자의 편익 증진과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억 8천만 명의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유가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피넷은 정보 개방과 기술 발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서비스입니다.